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미국 드라마 [워킹데드 시즌1] 드라마종류, 등장인물, 줄거리, 느낀점 공유

by 열다빈 2023. 2.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좀비시리즈 '워킹데드'에 대해서 설명을 드릴까 합니다. 이 드라마는 아주 오래전부터 개봉해서 오래도록 사랑을 받고 있는 미국 드라마인데요, 시즌이 현재 11까지 나왔다면 얼마나 인기가 많이 있는지 알 수 있겠죠? 이 젭터 드라마의 종류와 등장인물, 줄거리를 차례대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워킹데드 드라마 종류

워킹데드는 하루아침 바이러스로 사람들이 좀비로 변하면서 폐허가 되어버리는 도심 속 가족과 헤어지는 주인공이 가족을 찾아 위험한 좀비속에서 살아남는 바이러스 재난영화입니다. 좀비영화이다 보니 무서운 것을 못 보시거나 잔인한 부분을 못 보시는 분들은 넘어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영화가 유명해진 이유는 사실과 가까운 연출과 스릴 있는 장면들이 자연스럽게 연출되어 극도의 긴장감을 주는 것으로 유명해졌기 때문에 이런 내용을 잘 보시는 분들만 추천드립니다.

워킹데드 등장인물

워킹데드에는 많은 등장인물이 나오기 때문에 시즌 1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 등장인물을 위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주인공릭 가라임스, 릭의 직업은 보안관으로 총을 잘 다루고 사람들을 이끄는 리더십을 갖추고 가정을 아끼는 캐릭터로 등장한다. 다음은 주인공 릭의 베프 셰인 월시은 릭과 같은 직업을 가진 보안관으로 릭의 옆에서 오랫동안 알고지내 가족들과도 안면이 있는 친한 친구로 좀비사태가 나타나도 릭의 가족들을 지키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인다. 다음은 릭의 와이프 로리 그라임스는 남편인 릭이 좀비사태가 일어나기 전 발생한 사고로 병원에 입원해 혼수상태였는데 좀비사태가 일어나고 난장판이 되자 셰인이 남편을 데리러 갔지만 구하지 못한 상황을 듣고 남편이 죽은 것으로 생각해 아이만을 살리려 셰인과 안전한 곳으로 떠나게 될 만큼 남편도 사랑하지만 아이의 안전을 우선시하는 어머니의 모습을 강조하고 있는 캐릭터이며 릭의 멘털을 지켜주는 캐릭터입니다. 릭과 로리의사랑스러운 아들 칼 그라임스는 어렸을때부터 아버지를 동경했지만 이런 세상에서도 리더의 모습을 보여주는 아버지를 보고 아버지 같은 사람이 되기를 원하는 순수한 아이로 시작합니다. 이 아이는 나중에 변하는 아버지의 모습과 자신욕구로 변하게 되는데 그 이야기는 다음 시즌 설명에서 이어서 드리겠습니다. 다음은 릭의 목숨을 구해주고 임펙트있는 등장으로 많은 사람들을 반하게 만든 캐릭터 글렌입니다. 처음에는 어리버리해보이는 느낌으로 등장인물들이 위험한 일이 나타나면 다 글렌을 찾았지만 점점 더 똑 부러진 모습과 릭을 만나며 글렌의 위치가 올라가 점점 중요한 인물로 자리를 잡게 됩니다. 다음은 이 무리에서 중심을 잡아 나쁜길로 못 가게 길을 잡아주는 역할데일할아버지가 있습니다. 이 할아버지 덕분에 이기적으로 변할 수 있는 이 각박한 세상에서 나름 인간적으로 지낼 수 있게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하는 캐릭터입니다. 다음은 릭의 오른팔 대릴로 처음에는 자신의 형을 두고 온 릭에게 엄청난 험한 말을 하며 사이가 안 좋았지만 노력하는 릭의 모습과 책임을 지려는 리더다운 릭의 모습에 점차 마음이 열리고 릭을 리더로서 인정하며 릭의 오른팔을 자처하는 캐릭터입니다. 이 캐릭터는 석궁을 이용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어릴 때 슬픈 과거를 가지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애정을 하는 캐릭터입니다. 다음은 대릴의 형 은 엄청나게 폭력적이고 백인우월주의가 조금 나타는 모습을 보이며 나쁜 약을 하는 모습을 보이는 문제가 많은 캐릭터입니다. 멀은 동생을 사랑하지만 어렸을때부터 좋은 가정에서 지내지 못해 사랑해 주는 법을 모르지만 나름대로 멀의 방식으로 동생을 아끼는 모습을 많이 보여준 캐릭터입니다. 다음은 시즌1-2에서는 딸을 잃어 슬퍼하는 모습을 보이며 릭에게 나의 딸을 찾아달라는 어머니의 모습을 보여주는 캐럴이라는 캐릭터인데 이 캐릭터는 나중에 이어지는 시즌에서 엄청난 역할을 해 나가며 팬들이 많이 늘어난 반전있는 캐릭터입니다. 일단 어느 정도 중요한 캐릭터에 대한 설명은 이쯤으로 마치지만 이 드라마에서는 이 외에도 중요한 등장인물들이 많이 있으니 이 외의 캐릭터는 직접 시청 후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워킹데드 시즌 1 줄거리

시즌 1의 내용은 좀비사태가 일어나기 전부터 시작을 하는데 셰인과 릭이 보안관업무를 위해 범죄자들과 총격전을 하며 시작이 됩니다. 그 과정에서 릭은 숨어있던 범죄자 한 명에게 총부상을 입게 되고 수술을 하며 병원에서 혼수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셰인과 로리가 많이 관리를 해왔지만 갑자기 터진 좀비사태로 로리는 칼리 챙기고 셰인은 릭을 챙기려 하는데 릭의 상태가 나빠 기계의 힘으로 숨을 쉬고 있는 상태라 고민하고 있는 사이 정전이 일어나 릭의 숨이 끝기자 릭의 병실을 간이침대로 막아두고 릭을 위해 로리와 칼을 지키기로 하고 떠나게 됩니다. 그 사이 정신을 차린 릭은 깨어나자마자 자신의 상태를 보지만 이미 좀비사태가 일어나고 수개월이 지난 뒤라 주변에는 아무도 없는 상황, 바로 밖으로 나가 집으로 가보지만 가족들은 없어 꿈이라며 슬퍼하고 있었는데 그 사이 마을에 숨어있던 생존자 존스와 그의 아들 두웨인이 릭을 만나 구해주게 됩니다. 그들 덕에 이곳의 현재 상황을 알게 된 릭은 정신을 차리고 자신의 보안관 사무실에 들러 총을 챙겨 들고 존스에게 같이 가자 했지만 존스는 이미 좀비로 변해버린 자신의 아내를 정리하고 이어서 따라가겠다는 말을 하며 존스에게 나눠주며 헤어지게 됩니다. 이어서 릭은 플로리다로 향하게 되는데 탈 것이 없어 지나가던 중 발견한 말을타고 드디어 플로리다로 도착하지만 엄청난 좀비의 공격에 탱크 속으로 숨어들지만 더 이상 움직일 수 없이 갇히게 되는데 이 상황에서 명장면이 나타납니다. 바로 글렌이 릭을 구해주는 장면이죠, 이 장면은 직접 시청해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가까스로 글렌의 도움으로 빠져나간 릭은 글렌의 무리와 합치는데 이 무리 역시 백화점에 갇혀 오도 가도 못하는 상황이라 싸움이 격해져 멀의  강압적인 행동에 화가 난 릭의 한방으로 제압되어 옥상에 수갑을 차게 되고 이후, 릭의 지도하에 작전을 짜 탈출하게 됩니다. 이후 도심 밖에 있는 글렌의 일행과 만나게 되는데 이때 로리와 칼, 셰인을 극적으로 만나게 됩니다. 근데 탈출을 하며 뚫어버린 문을 통해 도심의 좀비들이 일행이 있는 곳까지 퍼지게 되자 릭은 무리들을 이끌고 위험한 연구소로 향하게 됩니다. 이후 시즌에서는 이 연구소는 어떤 곳인지 그곳에서 무엇을 얻는지 그 이후의 행방 등 살아남는 이야기가 엄청나니 다음 시즌도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워킹데드 시즌 1 느낀 점

워킹데드를 보면서 원래 생존하는 서바이벌종류의 영화를 좋아하는데 그걸 드라마로 만들어낸 것은 이 워킹데드가 처음이었던 것 같습니다. 드라마는 지루해서 오랫동안 안 보는데 이 영화는 처음부터 어떻게 피하고 이 상황에서는 어떻게 대처하는지와 사람들과의 소통을 지루하지 않게 잘 보여줘서 유명해진 것 아닌가 싶습니다. 제가 열심히 줄거리를 적기는 했지만 이 작품을 직접 보셔야 숨은 뜻과 인물들의 표정과 관계를 관찰하며 보시는 게 100배 더 즐길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기본 줄거리만 참고하시고 얼른 넷플릭스에서 시즌 1부터 시청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